서울콘서트필하모닉오케스트라 MOU 체결 <내일신문>
작성자 : 최고관리자
Date : 2013-02-19 10:32  |  Hit : 2,928  
한신대 예배당 지역사회 개방 
2013-02-18 오후 1:32:25 게재


서울콘서트필하모닉오케스트라 MOU 체결

한신대가 서울 캠퍼스(신학대학원) 예배당을 개방하고 지역 주민을 위한 음악회와 다양한 문화사업을 벌인다.

한신대 신학대학원(원장 강성영)은 최근 교내 장공기념관 소회의실에서 사단법인 서울콘서트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지역사회 문화수준 향상과 지역주민을 위한 문화사업을 전개한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한신대 신학대학원은 512석 규모의 교내 예배당을 서울콘서트필하모닉오케스트라에 대관해 지역사회에 개방하고, 서울콘서트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지역사회 문화수준 향상을 위한 공연사업 등을 펼치게 된다. 특히 양측은 공연사업을 성공시키기 위해 문화사업추진위원회도 구성하기로 했다.

신학대학원 강성영 원장은 "신학대학원 예배당은 건축 설계 시부터 학생들의 교육은 물론 지역사회와 더 많은 사람들이 문화공간으로 활용하도록 지어졌다"며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문화 접근성이 빈약한 성북구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혜택이 주어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서울콘서트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실력있는 음악가들의 연주무대를 만들고 찾아가는 음악회를 통해 소외계층에게 나눔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해 7월 창단했다.
장세풍 기자 spjang@naeil.com

Copyright ⓒThe Naeil News. All rights reserved.


기사원문보기 http://www.naeil.com/News/economy/ViewNews.asp?nnum=701127&sid=E&tid=4
지면 19면 2단 기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