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학교, 성북구청 & 서울콘서트필하모닉오케스트라 MOU 체결 (HSU News)
작성자 : 최고관리자
Date : 2013-02-15 12:17  |  Hit : 2,752  

안녕하세요~ 한신인 여러분^^ 여러분 최근 'MOU를 체결했다'라는 말 많이 들어보셨을 것 같은데요, 그렇다면 이 MOU 체결이 무슨 뜻인지는 알고 있나요? MOU는 Memorandum of Understanding의 약자로 양자간의 '이해각서' 또는 '양해각서'라는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기업간에 사업협정을 맺거나, 어떠한 기술적 제휴를 맺으면서 상호간에 주고 받을 것, 서로 지켜야 할 것 등등의 내용을 정리해서 서로간에 약정을 맺는 것이죠. 일종의 상호간의 업무협정서, 업무약정서를 말하는데,  더 쉽게 말하면 계약서라고 할 수 있답니다.

 

최근에는 이러한 MOU 체결이 대학에서도 빈번하게 이루어지고 있는데요, 우리 한신대학교도 예외는 아니겠죠?

 

 

한신대학교 - 성북구 교육·도서관 분야 관학협력 MOU 체결

☞ 방과후 프로그램· 다문화 도서관 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키로!
 

 

한신대학교와 서울 성북구청은 지역사회 우수인재 육성과 교육인프라 조성 등에서 상호 협력하기로 약속했습니다.

 

한신대와 성북구청은 지난 6일 오후 4시 성북구청 구청장실에서 '교육·도서관분야 관학 협력 협정(MOU)'을 체결하고, 성북구 방과후 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 성북구 다문화도서관 프로그램 운영 및 지원, 교육 발전을 위한 인프라 구축 및 정보 공유, 기타 양 기관의 발전과 우호 증진을 위한 협력사업에서 협력하기로 했습니다.

 



 

한신대와 성북구청이 협력해 진행하는 성북구 방과후 프로그램으로는 어린이기자단, 토탈공예아트, 문화유산 답사일기, 몸짱만들기, 디베이팅, 신기한 공부법 등 6개 과정이 운영될 예정입니다.

 

 

김영배 성북구청장은 "오늘 이 자리가 있게 된 이유는 한신대가 지역과 함께하는 대학으로서 지역발전 전략에 대한 비전과 아이디어를 제공하고 있기 때문"이라며 "이번 협정 체결을 계기로 한신대와 협력해 지역발전의 롤모델을 만들 수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으며,

채수일 총장은 "우리 대학은 그동안 수유리 대학원캠퍼스 내에 있는 평화와공공성센터를 중심으로 강북 4개 구의 발전을 위한 연구를 수행해왔다"면서 "이번 협정 체결을 계기로 성북구 발전에 기여하고, 서울캠퍼스도 한국 사회가 나아가야 할 새로운 담론도 만들고 지역 발전을 위한 구체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뿌리내리도록 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이날 협정 체결식에는 채수일 총장과 김영배 성북구청장을 비롯해 성북구청측 최갑석 교육문화복지국장, 정은수 교육지원과장, 최병재 문화체육과장, 김남규 교육지원팀장, 김관흥 도서관지원팀장, 이혜진 성북자기주도학습지원팀장이 참석했고, 우리 대학에서는 염건 사무처장, 윤성식 입학관리실장, 윤준영 특성화사업단 교수, 장봉기 (사)한신글로컬문화교육센터본부장, 김동규 대외협력홍보팀장, 이종명 비서실장 등이 참석했습니다.

 

 

한신대 - 서울콘서트필하모닉오케스트라 MOU 체결

☞ 한신대 신학대학원, 예배당 개방해 문화공연 펼친다!
 


 

한신대학교가 서울 캠퍼스(신학대학원) 예배당을 개방하고 지역 주민을 위한 음악회와 다양한 문화사업을 벌입니다.

 

한신대 신학대학원은 14일 오전 교내 장공기념관 소회의실에서 사단법인 서울콘서트필하모닉오케스트라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지역사회 문화수준 향상과 지역주민을 위한 문화사업을 전개하기로 했습니다.

 



 

이날 MOU 체결에 따라 한신대 신학대학원은 교내 예배당(512석)을 서울콘서트필하모닉오케스트라 측에 대관해 지역사회에 개방하고 서울콘서트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지역사회 문화수준 향상을 위한 공연사업 등을 펼치게 됩니다.

 

한신대 신학대학원과 서울콘서트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예배당 공연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문화사업추진위원회도 구성하기로 했는데요, 위원회에는 지역사회 문화 수요를 고려하기 위해 강북구청 관계자도 위원으로 위촉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강성영 원장은 “신학대학원 예배당은 건축 설계 시부터 학생들의 교육은 물론 지역사회와 더 많은 사람들이 문화공간으로 활용하도록 지어졌다”면서 “이번 MOU 체결을 계기로 문화 접근성이 빈약한 강북구 주민들에게 다양한 문화 혜택이 주어졌으면 한다”고 말했습니다.

최대통 이사장은 “이번 협약 체결이 하나님을 높이고, 소외된 이웃을 어루만지며, 세계적인 오케스트라로 거듭나자는 설립 취지와 맞다”면서 “지역사회의 문화적 욕구 충족은 물론 신학과 음악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습니다.



 

서울콘서트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실력있는 음악가들의 연주무대를 만들고 찾아가는 음악회를 통해 소외계층에게 나눔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지난해 7월 창단한 오케스트라입니다.

 

이번 MOU체결로 한신대와 기관, 지역사회가 모두 발전하는 기회가 되길 기대해 봅니다. 또 우리 한신인 여러분들도 우리 한신대학교 MOU체결 소식에 많은 관심 부탁드립니다^^

[출처] 한신대학교, 성북구청 & 서울콘서트필하모닉오케스트라 MOU 체결|작성자 한신사랑


기사원문보기 http://blog.naver.com/go_hanshin?Redirect=Log&logNo=90164656833